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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공지] 설 연휴 [FAQ] 안내 (25.01.24)

2025-01-24

<p>안녕하세요.<br>MOA입니다.</p><p>&nbsp;</p><p>먼저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고,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!</p><p>&nbsp;</p><p>설 연휴(1/25~1/30, 6일)간 MOA 고객센터로 유선전화, 1:1 고객센터 응대가 잠시 쉬어갑니다.</p><p>&nbsp;</p><p>연휴를 맞이하기 전에, 고객님들께서 더 나은 환경에서 MOA를 즐기시길 바라며 최근 문의를 많이 주셨던 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.</p><p>&nbsp;</p><p>설 연휴 기간 동안 불편사항이 발생하면 1:1 고객센터 문의 또는 cs_moa@sjmnc.co.kr로 제보 부탁드립니다.</p><p>&nbsp;</p><p>또, [FAQ] 게시판은 MOA 홈페이지 하단 고객센터 카테고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</p><p>&nbsp;</p><p><br><strong>1. 이용권 결제했는데, 오류라고 안 나옵니다.</strong></p><p>&nbsp;</p><p>앱 업데이트 및 재결제 시도 후 이용권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</p><p>&nbsp;</p><p>그럼에도 확인되지 않을 경우, 아래 방법을 통하여<br>1:1 고객센터 문의 또는, cs_moa@sjmnc.co.kr로 주문 ID를 전달 부탁드립니다.</p><p>&nbsp;</p><p>- 안드로이드: G메일을 통해 전달된 결제내역 내 주문 ID 캡쳐</p><p>&nbsp;</p><p>- 애플: App Store에서 주문 ID 확인하기</p><p><br>① App Store 실행<br>② 오른쪽 상단의 내 프로필 터치<br>③ 본인 Apple ID 터치 후 암호 입력<br>④ 구입 내역 조회 시 확인되는 주문 ID 캡쳐</p><p>&nbsp;</p><p>※ 참고:<br>① 고객센터 페이지 -&gt; [이용권/결제/쿠폰 카테고리]<br>② &lt;[이용권/결제/쿠폰] 구글 인앱결제한 이용권이 확인되지 않아요.&gt;<br>③ &lt;[이용권/결제/쿠폰] 애플 인앱결제한 이용권이 확인되지 않아요.&gt;</p><p>&nbsp;</p><p><br><strong>2. 아이폰 환불 및 해지</strong></p><p>&nbsp;</p><p>아래 방법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.</p><p>&nbsp;</p><p>① 고객센터 페이지 -&gt; [이용권/결제/쿠폰 카테고리]<br>② &lt;[이용권/결제/쿠폰] 애플 인앱결제에서 구매한 이용권을 해지 or 환불받고 싶어요.&gt;</p><p>&nbsp;</p><p><br><strong>3. 구글 환불 및 해지</strong></p><p>&nbsp;</p><p>① 고객센터 페이지 -&gt; [이용권/결제/쿠폰] 카테고리<br>② &lt;[이용권/결제/쿠폰] 구글 인앱결제에서 구매한 이용권을 해지 하고 싶어요.&gt;<br>③ &lt;[이용권/결제/쿠폰] 구글 인앱결제에서 구매한 이용권을 환불받고 싶어요.&gt;</p><p>&nbsp;</p><p><br><strong>4. 태블릿 시청 오류</strong></p><p>&nbsp;</p><p>먼저 시청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.</p><p>&nbsp;</p><p>현재는 MOA앱은 태블릿 환경에서는 정식 지원하지 않습니다.<br>추후에 업데이트를 통해 태블릿에서도 시청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</p><p>&nbsp;</p><p><br><strong>5. 스마트TV에서 APP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요.</strong></p><p>&nbsp;</p><p>MOA는 스마트 TV의 APP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<br>사용하고 계신 스마트 TV의 미러링 또는 크롬 캐스트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.</p><p>&nbsp;</p><p>① 고객센터 페이지 -&gt; [콘텐츠/재생] 카테고리<br>② &lt;[콘텐츠/재생] 스마트TV에서 APP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요.&gt;</p><p>&nbsp;</p><p><br><strong>6. VOD 재생이 되지 않아요.</strong></p><p>&nbsp;</p><p>우선 사용 환경에 의한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아래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.</p><p>&nbsp;</p><p>① APP을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<br>② 모바일 기기 &gt; 설정 &gt; 앱 접근 권한 탭으로 이동하여 '항상 허용'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<br>③ 모바일 기기 재부팅</p><p>&nbsp;</p><p>상기 3가지 내용을 실행 시에도 끊김 현상이 발생할 시, 아래 내용을 고객센터 1:1 문의로 전달 부탁드립니다.</p><p>&nbsp;</p><p>- 시청 방법(PC/APP):<br>① PC의 경우, 시청 브라우저(크롬/엣지/기타):<br>② 시청 콘텐츠와 회차:<br>③ 오류 발생 시점(분/초):</p><p>&nbsp;</p><p>※ 참고:<br>① 고객센터 페이지 -&gt; [콘텐츠/재생]<br>② [콘텐츠/재생] VOD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.</p><p>&nbsp;</p><p><br>감사합니다.<br>MOA드림.</p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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