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콘텐츠/재생] 전체적으로 화면 멈춤, 화질 깨짐 현상이 자주 일어나요.
2025-11-12
특정 비디오(시리즈의 특정 화, 영화 단편 등)이 아닌 전체적으로 화면 멈춤/화질 깨짐 현상이 자주 일어날 경우 아래의 내용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. 인터넷이 불안정할 경우, MOA의 서비스는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의 속도에 맞는 단계로 재생이 되고 있습니다. - HD 화질의 경우 1~3Mbps - FHD 화질의 경우 4~8Mbps 인터넷 속도 테스트 (구글 > '속도 테스트 진행' 검색)을 통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속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 (*https://www.google.com/search?q=internet+speed+test&oq=internet+speed+test&gs_lcrp=EgZjaHJvbWUyBggAEEUYOdIBCDE0NzNqMGo3qAIAsAIA&sourceid=chrome&ie=UTF-8) 혹시라도 사용중인 인터넷 요금제/wifi 환경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제한되고 있는 경우, 원하시는 화질로의 서비스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 덧붙여 https 우회앱(vpn)등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잠시 사용을 종료 부탁 드립니다. 인터넷 속도, 우회 앱의 영향이 없는데도 화질 깨짐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, 아래의 내용을 고객센터 > 1:1 문의로 전달 부탁 드립니다. - 시청 방법(PC/APP(안드로이드 또는 애플): - 시청 콘텐츠와 회차: -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통신망 사업사(KT, SKT, LG 등) - 문제가 발생한 시간대: